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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16

현대중공업, ‘차세대 이지스함’ 본격 건조 나서 - 8천100톤급 이지스 구축함 선도함 착공 현대중공업이 우리나라 해군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의 본격적인 건조에 나섰다. 현대중공업은 16일(화) 울산 본사에서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이지스함 선도함 착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착공한 이지스함은 대한민국 해군이 도입하는 차세대 이지스함 3척 중 첫 번째로, 현대중공업이 지난 2019년 10월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수주해 상세설계를 수행했다. 현대중공업은 7천600톤급 1세대 이지스 구축함인 세종대왕급의 기본설계를 수행하고, 3척의 세종대왕급 중 1번함인 세종대왕함과 3번함인 류성룡함을 성공적으로 건조해 각각 2008년, 2012년 대한민국 해군에 인도한 바 있다. 이번에 착공한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은 길이 170미터, 폭 21미터, 무게 8천100톤 규모로, 최대 .. 더보기
삼성중공업, LNG연료추진 컨테이너선 5척, 7812억원 수주 삼성중공업이 LNG연료추진 컨테이너선 건조 계약을 따내며 친환경 선박 시장 지배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은 아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총 7812억원 규모의 15,000TEU급 초대형 LNG연료추진 컨테이너선 5척을 수주했다고 15일 공시함. 해당 선박은 2023년 7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황산화물, 이산화탄소 등 선박 대기오염 가스 배출 규제를 만족하기 위해 청정 에너지인 LNG를 주 추진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선박이다. 여기에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각종 연료 절감장치(Energy Saving Device)와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까지 탑재해 운항 경제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삼성중공업은 셔틀탱커, S-MAX, VLCC 등 원유운반선.. 더보기
한국선급, 암모니아 연료추진선박 기술정보서 발행 - 무탄소 선박연료로서 암모니아 특성과 관련 규정 등 실용적인 기술정보 담겨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미래 선박 연료로서 암모니아의 특성과 기술정보 등을 담은「암모니아 연료추진선박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제해사기구(IMO)는 2030년 이후 발주 선박은 2008년 발주 선박 대비 탄소배출량을 40%, 2050년에는 50%까지 감축하는 목표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유럽, 일본 등 해외 주요국들은 대형 암모니아 엔진 및 암모니아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등 무탄소 선박의 상용화를 위해 노력 중이며, 우리 정부도 ‘2030 Greenship-K 추진전략’을 발표(’20.12)하고 내년부터 ‘친환경 선박 전주기 혁신 기술 개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무탄소 선박으로 전환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조선․해운업계도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춰 수소, 암모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