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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

한국조선해양, 5,000억원 미얀마 해양플랜트 본계약 체결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5,000억원 규모의 미얀마 쉐(Shwe) 공사를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27일(수)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미얀마 3단계 가스전 개발에 투입될 총 2만7천톤 규모의 가스승압플랫폼(Gas Compression Platform) 1기 공사에 대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에는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 그룹선박해양영업본부 대표와 최정우 포스코 회장,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이 공사의 설계, 구매, 제작, 운송, 설치, 시운전 등 모든 공정을 일괄도급방식(EPCIC)으로 수행하며,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제작해 2024년 상반기 미얀마 벵갈만 해상에 위.. 더보기
삼성중공업, 2,292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2척 수주 삼성중공업이 올 들어 두 번째 수주 계약 체결에 성공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로부터 총 2,292억원 규모의 대형 컨테이너선 2척을 수주했다고 26일 공시허녔으며 해당 선박은 2022년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20피트(ft) 컨테이너를 한번에 1만 3천개까지 실을 수 있는 대형 컨테이너선으로,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및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 등을 탑재해 친환경 규제에 적합하며 ▲각종 연료 절감장치(Energy Saving Device)와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 탑재로 경제적 운항이 가능한 고효율 스마트 선박이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지난 5일 LNG운반선 1척 계약으로 올해 첫.. 더보기
한국조선해양, 세계 최초로 사이버공간서 LNG운반선 시운전!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디지털 기술을 선박에 접목하며 차세대 선박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조선해양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LNG운반선의 가상시운전 솔루션’에 대해 영국 로이드(LR) 선급으로부터 기본승인(AIP)을 획득했다고 25일(월)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이 개발한 디지털트윈 플랫폼(HiDTS: Hyundai intelligent Digital Twin Ship)은 사이버 공간에서 실제 선박의 해상 시운전 상황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해 LNG운반선의 이중연료엔진, 연료공급시스템, 전력·제어시스템 등 핵심 설비들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다. 통상 LNG운반선의 해상 및 가스 시운전은 많은 인원과 기간을 들여 운항 안정성과 가스 적재 및 하역, 탱크 냉각 등을 평가하는데, .. 더보기
한국, 2020년 선박 수주 1위 - 세계 발주량의 43% 수주-'18년 이후 2년 만에 1위 재탈환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이 2020년 전 세계 선박 발주량 1,924만CGT(738척) 중 819만CGT(187척, 43%)를 수주하며 중국을 제치고 1위를 차지 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18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1위 자리에 복귀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은 하반기부터 주력 선종인 LNG운반선 등을 본격 수주하며 중국과의 격차를 점차 좁혀 나가다가 11~12월 두 달간 전체 수주량의 절반 이상인 411만CGT를 수주하며 중국에 역전을 하였으며 한국은 2020년 발주된 대형 LNG운반선(140천㎥ 이상) 49척 중 36척(73%), VLCC 41척 중 35척(85%), S-Max급 원유운반선 28척 중 18척(64%)을 수주하며 주력 선종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인다고 밝혔다.. 더보기
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2,000억원 수주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연초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소재 선사와 30만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Very large Crude-oil Carrier) 2척, 약 2,000억원 규모의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화) 밝혔다. 이로써 한국조선해양은 지난 5일 새해 첫 수주를 발표한 이후, 일주일새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 LNG운반선 1척, LPG선 1척, PC선 1척, VLCC 2척 등 총 11척, 약 1조 3천억 원 규모의 수주에 성공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0m, 너비 60m, 높이 29.7m로,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Scrubber)를 탑재해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으며,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2년 상반.. 더보기
삼성중공업, 올해 첫 수주 시동... LNG운반선 1척·1,993억원 삼성중공업이 LNG운반선 건조 계약으로 올해 첫 수주에 성공하며, 친환경 선박 발주 증가 기대감에 부응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글로벌 해운사인 팬오션으로부터 1,993억원 규모의 17만4천㎥급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5일 공시함. 해당 선박은 2023년 4월까지 인도될 예정다. 선주사인 팬오션은 지난해 포르투갈 에너지 기업인 Galp와 체결한 약 1.15억 달러 규모의 장기 대선계약(TC)에 최신 사양의 LNG운반선을 투입해 LNG 사업 부문에서의 국제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매우 이른 시기에 회사의 강점인 LNG운반선으로 수주 소식을 알려 기쁘다"며, "친환경, 고효율, 스마트십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올해 수주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더보기
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 9,000억원 수주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새해 첫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 소재 선사와 1만 5,000TEU급 LNG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 약 9,000억원 규모의 선박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화)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4척,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2척씩 건조돼 2023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특히 1회 충전만으로 아시아와 유럽 항로를 왕복 운항할 수 있는 대형 LNG연료탱크를 탑재하였으며, 친환경 연료사용과 최적의 연료공급시스템을 통해 선박의 운영비용을 대폭 개선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총 50척의 LNG추진선을 수주한 바 있으며, 지난 2018년 7월과 지난해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