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itime Korea News

KOMEA, 해외 조선해양 전시 합동회의 개최 - SEA JAPAN 2018

반응형

KOMEA, 해외 조선해양 전시 합동회의 개최 

- SEA JAPAN 2018


한국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부산 소재)에서는 1월 9일(화), 2018년도 첫 조선.해양기자재 수출을 위한 해외 조선해양 전시(Sea Japan 2018) 한국관 참가업체 합동회의가 개최되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KOMEA, 이사장 박윤소)에서는 글로벌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를 위해 기존 참가해왔던 일본, 미국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등 해외 유수 조선 및 해양플랜트 박람회를 지속 발굴하여 국내기업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참가 전시 및 수출 상담회 등이 햇수를 지나면서 축적된 이미지와 브랜드 효과로 참가하는 기업들의 판로로 형성되고 있다.


금년 ‘SEA JAPAN 2018 전시회’는 오는 4월 11일(수)~13일(금), 3일간 개최되며 일본의 대형 조선소들이 다수 참가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는 등 전세계 대형 바이어의 관심이 크며, 국내 기자재 업체가 직수출을 목표로 하는 조선해양 전문 전시회이다.


일본의 경우, 전 세계적 조선업 불황에도 불구하고 자국내 해운사 발주물량으로 우리나라보다 타격을 덜 받고 있으며, 조선업 구조조정 및 엔화 약세 등을 배경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여 수주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를 국내 기자재업체들의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로 보고 KOMEA에서는 매년 전시회 및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여 국내 조선해양기자재 브랜드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번 전시회에는 EPS KOREA, 강림중공업, 대양전기공업, 보고통상, 시카고플랜, 에이치디엠테크, 오에스씨지, 정공산업, 코밸, 한국티엠아이, 호승기업(가나다 순) 총 11개사가 한국관으로 참가하며 국내의 우수한 기술제품 및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며 전세계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KOMEA에서는 매해 Sea Japan 전시회 기간 동안 한-일 조선해양기자재업계 교류회를 일본박용공업회(JSMEA)와 함께 연계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금년은 12회째로 한-일 양국 조선해양기자재산업계 대표자들의 간담회 등을 통해 정보 교류 및 친선도모를 이루어내고 있다.


KOMEA 관계자는 ‘일본 시장은 우리나라 조선해양기자재 산업 전반에 있어 많은 영향을공유하고 있으며, 수출부분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중단없는 교류를 통한 신뢰 구축은 다른 시장과 달리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전하고 매해 참가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전시 효과 제고를 위한 ‘KOMEA 해외지사’ 및 ‘KOTRA’ 등과 협업을 통해 ‘사전 마케팅 및 사후 관리까지’ 수출 성과를 만들기 위한 전시적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피력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