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itime Korea News

국내 대형조선소가 조선.해양 우수 기자재기업 선정!

반응형

국내 대형조선소가 조선.해양 우수 기자재기업 선정!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성동조선해양, 한진중공업이 포함된 국내 7대 조선소는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와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과 함께 2010년부터 매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견실한 조선.해양기자재 생산기업을 발굴 하여 해외 마케팅 지원 등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하기위해 ‘조선.해양 우수 기자재기업 인정제도’를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다.



‘우수 기자재기업 인정제도’는 대.중소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매해 4~5개 기자재 업체를 선정하여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조선소 지원 수출프로그램 참여 등과 한국조선해양글로벌지원센터 등에서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개척지원 사업을 연계 지원하고 있다.


이 제도를 통해 2016년까지 선보공업, 케이티이, 하이에어코리아, 동화엔텍, 엔케이, 파나시 아 등 31개사가 선정되었고, 금년에도 선박무선, 성일에스아이엠, 비아이산업, 오리엔탈정공 4개사가 선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동 인정서 수여식은 오는 2월 21일 부산 파라곤호텔에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인의 날’ 기념행사와 같이 거행될 예정으로 정부 및 조선소, 기자재 기업 및 관련기관 대표 등 150여명이 한 자리에 모이는 뜻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