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itime Korea News

‘조선해양산업의 새로운 길을 묻다’ - 2018 국제조선해양기자재컨퍼런스 개막

반응형

‘조선해양산업의 새로운 길을 묻다’ - 2018 국제조선해양기자재컨퍼런스 개막


산업통상자원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박윤소 이사장)이 주관하는 ‘2018 국제조선해양기자재컨퍼런스(KORMARINE CONFERENCE 2018)’가 금일 1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양일간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린다.


행사를 여는 개막식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광역시 등 국내외 주요 조선․해양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한국경제를 이끌었던 조선해양 산업이 수년째 불황을 겪으며, 국내 시장에만 의존해 왔던 기존 산업 구조로 인하여, 조선해양 기자재 업체들은 고통을 피할 수 없었다. 이를 적극적으로 타개하기 위하여, ‘조선해양산업의 새로운 길을 묻다’의 대주제로, 국내외 25명의 연사들이 참여해 환경규제 변화에 따른 조선 산업 변화의 흐름과 최신 세계조선해양산업 트렌드를 짚어볼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컨퍼런스 연사들의 면면을 보면 정부, 선급, 엔진메이커, 조선소, 해운사 등 해양산업 전반에 걸쳐 업계에 실질적인 영향력이 있으며, 전문 지식 및 트렌드를 가장 잘 아는 업계 및 학계 전문가가 대거 참여한다. 눈여겨 볼 점은 기조연사로 나서는 피터 터시웰 IHS 마킷 이사가 ‘해운 빅데이터로 본 한국 조선해양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강연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IHS 마킷은 영국의 글로벌 산업분석 및 컨설팅 기업으로, 빅데이터 등을 이용해 각 산업 트렌드를 분석한다. 


컨퍼런스는 총 4개의 정규세션과 2개의 특별세션으로 구성된다. 

정규세션으로는 <조선해양산업의 대변화>, <환경규제와 선박추진연료의 변화>, <해운과 선박 금융>, <조선기자재 수요트렌드> 등으로 구성, △뷰로베리타스 △나파(NAPA) 사 △콩스버그마리타임 △MAN 에너지 솔루션스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선주협회 △한국선급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각계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2개의 특별세션에서는 <한-러시아 해양산업 비즈니스포럼>과 1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기업홍보가 마련되어 있다.


행사의 주관 기관인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박윤소 이사장)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근 환경규제와 선박추진연료의 변화에 따른 업계 대변화에 대해 심도 있게 해설하고, 최신 조선해양산업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전반적인 이해도 및 방향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고 밝혔다.


국제조선해양기자재컨퍼런스는 온라인사전등록과 현장 등록을 운영해 조선해양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공식홈페이지(http://www.kormarineconference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