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itime Korea News

현대미포조선, 2만7천톤급 카페리선 진수

반응형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계열사인 현대미포조선(대표이사 신현대)은 27일(화) 울산 본사 1도크에서 2만7천톤(GT)급 로팩스(RO-PAX, 여객·화물겸용선)인 ‘비욘드 트러스트(BEYOND TRUST)’호를 진수했다.

지난 2019년 말 하이덱스 스토리지(대표이사 방현우)로부터 수주한 이 선박은 길이 170m, 너비 26m, 높이 28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850명의 승객과 487대의 승용차, 65개의 컨테이너를 싣고 최대 23.2노트(약 43㎞/h)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다.

특히 이 선박은 침수나 화재 등 긴급상황에 대비한 위성항법장치를 비롯해 화재자동경보기, 스프링클러, 해상탈출설비(MES) 등 다양한 안전설비들을 갖출 계획이다.

또 선체 내부에는 90여개의 고급 객실과 함께 레스토랑, 비즈니스 라운지, 선셋 테라스, 마사지 라운지, 편의점, 키드존, 펫존 등 남녀노소 모든 고객층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들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그룹사인 현대중공업이 개발한 최적 연료분사 기술을 통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줄인 1만3천마력급 ‘선박추진용 힘센엔진’ 2기를 탑재하고, 황산화물 저감장치(EGCS) 등으로 각종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비욘드 트러스트호는 마무리 의장작업을 거친 후 오는 9월 인도돼, 세월호 참사로 중단된 인천-제주 항로에 투입될 예정이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이번에 건조한 선박은 저중량, 저중심의 설계로 운항 시 복원성을 극대화했다”며, “크나큰 아픔을 딛고 건조되는 여객선인 만큼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공사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2002년 1만7천톤급 카페리선인 ‘성희’호를 인도한 이후 2018년 3만1천톤급 ‘뉴 골든 브릿지 7’호와 2020년 2만7천톤급 ‘퀸 제누비아’호를 성공리에 인도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오는 8월에는 유럽 소재 선사로부터 수주한 2만5천톤급 카페리선이 착공에 들어가며, 9월에는 국내 최초로 전기추진 ICT융합 기술이 적용될 ‘울산고래바다여행선’도 건조에 들어갈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