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itime Korea News

머스크라인,로이드리스트아시아선정‘올해의컨테이너선사’수상

반응형

머스크라인은세계적인조선.해운전문지‘로이드리스트’지가26일싱가포르서개최한‘로이드리스트아시아어워드2017’에서‘올해의컨테이너선사’로선정,지속된네트워크발전.디지털화및무역금융선도로고객들의사업을확대하며신규시장진입을가능토록기여한바를인정받았다고밝혔다.


시상식에참석한루페쉬제인(RupeshJain)머스크라인동남아시아지역사장은“머스크라인을대표해이상을수여받게되어서매우영광이다”라며“어려운시간동안머스크라인을지지해준고객과동료들의끊임없는성원에힘입은결과인만큼,상을받기에부족함없는임직원들에게상을들고돌아가게되어매우기쁘다”라고전했다.


이어“머스크라인은시장선도에대한약속을지키고자총력을기울이고있다”며“머스크라인의최우선가치는고객이가장선호하는선사가되는것으로,고객의필요에부합하는네트워크를구축하고서비스를제공하기위한노력을이어갈것”이라고말했다.


머스크라인은2017년전반에걸쳐서비스와제품에있어서발전을거듭했다.그중아시아-북유럽간교역에서는새로운서비스를개발해수송시간을대폭향상시켰으며,아시아-북미동안및아시아-서아프리카노선에서도새로운서비스를개발,운영중에있다.



또한무역금융을통해해운산업을주도하는동시에고객들이해운서비스에보다쉽고빠르게접근할수있도록지원하고있다.머스크라인의무역금융은현재싱가포르,인도,스페인,네덜란드,미국및아랍에미리트(UAE)에서제공되고있으며,현지고객들에게빠른자본조달및신속·간단한과정을통해신뢰할수있는운/수송서비스와더불어글로벌시장으로의확대에기여함으로써고객들이상품과자본의흐름을한번에관리할수있는창구로활용되고있다.


아울러머스크라인은이번수상과더불어원격화물관리(RCM)시스템및블록체인도입으로해운의디지털화를선도하는업계리더십을인정받았다.머스크라인은높은화물가시성에대한고객필요에대응하고자2017년3분기를기점,업계최초로냉장컨테이너고객들에게실시간으로컨테이너의위치.온도.습도등의정보를제공하고있다.해당정보는고객들이공급망에대해이해하고이를최적화시키는데매우중요하며,필요한경우머스크라인과자사고객들이공동으로낭비및비용을절감할비상대책을마련할수있다.


원격화물관리시스템은고객들뿐아니라현재어려운시장상황에서좋은경영사례가된다.머스크는2017년부로4,500건이상의냉장선온도설정오류를감지,수정해최상의화물상태를보존한바있으며,이중200개이상의오류가수정되지않았더라면수십억원에이르는고객화물손실이발생했을것으로나타났다.


머스크라인은또한IBM과협업으로블록체인을도입,전세계를잇는디지털교역네트워크를구축했다.OECD에따르면현재세계무역으로거래되는상품가치전체의15%가간접비용으로,연간미화천억달러에달하는비용이대부분교역에서이루어지는수동프로세스로인해발생하는것으로추산된다.해당네트워크는실시간으로공급체인에서발생하는일과서류등을교환할수있게한다.블록체인을통해고객들은문서작업을단순화함으로써비용을줄일수있고,서류들은디지털화되어위조가불가능하며세계곳곳의중소기업은물론신흥경제국에도폭넓은상품을공급할것으로전망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