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itime Korea News

KOMEA, OTC 2018 통합한국관 합동회의 개최

반응형

KOMEA, OTC 2018 통합한국관 합동회의 개최 


지난 2월 21일(수) 부산 파라곤 호텔 3층 토파즈홀(부산 사상구 소재)에서는 금년 5월 개최되는 미국 휴스턴 해양박람회(OTC 2018) 통합한국관 참가업체 합동회의가 개최되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KOMEA)에서는 경기 침체로 인한 내수 시장 불황에 대한 타개책으로 올해 3월 싱가포르 아시아태평양 해양 조선전(Asia Pacific Maritime 2018)을 시작으로 일본, 미국, 그리스 등 해외 유수 조선, 해양플랜트 박람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국내 기자재 산업의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 노력하고 있다.


올해로 10회째 한국관을 개관하는 동 전시회는 금년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4일간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특히 금년은 동 전시회가 50회째를 맞이하는만큼 전시회를 비롯하여 조선해양 산업관련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 예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어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관은 지난해와 달리 통합 한국관 형태로 개관할 예정이며,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의 지원으로 참가하는 한국관(9개사), 경상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6개사 그리고 한국가스공사 동반성장관으로 9개사가 한자리에서 전시할 수 있게되어 KOREA BRAND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매년 KOMEA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현대제철 홍보관도 옆에 위치하고 있어 통합한국관의 규모는 총 4,000SQF(약 372SQM)가 될 예정으로 통일된 디자인과 공동 마케팅으로 홍보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년 통합한국관은 KOMEA가 주관하는 한국관으로 참가하는 대륙전선, 산동금속공업, 오에스씨지, 우성플로텍, 이스턴산업, 펠릭스테크, 현대피팅, 협신금속, 호두 총 9개사이며,  경남관은 대동마린테크 등 6개사, 한국가스공사 동반성장관은 가스트론 등 9개사로 주관기관 포함 총 27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전체를 주관하고 있는 KOMEA에서는 ‘한국의 우수한 기술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안 마련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해양플랜트 기자재의 신뢰도 확보 및 국산화 제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